사용기

알파스캔 AOC 2369 IPS MHL + DP 구입

Lawmin 2013. 11. 5. 21:44

어제 결제하고 오늘 받은 AOC 2369 IPS MHL + DP 라는 모델명을 가진 모니터입니다.

HDMI 2개 (하나는 MHL 지원?) + DP + DSUB 지원하는 모델을 찾다가 구입했네요.


(UDOO 보드와 기존에 사용하던 Dell U2311H(DP + DVI + DSUB) HDMI to DVI 연결하는 것은 실패했습니다)


제품명에 무결점이란 단어가 들어가는데, 제조사마다 기준이 다른 것 같습니다.

분명 테스트를 거쳐서 무결점이라 판단된 제품일텐데, www.monitor.co.kr 에서 체크를 해보면, 1개의 흑점, 약 2~3개의 점에 걸친 얼룩점이 보입니다.

찾아보니, 알파스캔의 경우, Bright Dot 이라하여 밝은 색으로 튀는 dot 가 1개이상인 경우 결함이라는 규정을 갖고 있는 듯 합니다. 그 규정대로라면 무결점이 맞는데 제 기준에는 무결점이라고 보기 어렵네요. 어차피 곧 있으면 무덤덤해지겠지만 새 제품이라 신경이 쓰이는건 사실이네요.

간혹 화면이 뭔가 번쩍 거린다거나 탁탁 소리도 나고 튀는 느낌이 있는데 관련해서도 내일 알파스캔에 한번 문의해보려고 합니다.

-> 그래픽카드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DP 연결시에만 이런 증상이 있네요. HDMI-DVI 케이블 연결시에는 문제 없습니다. (2013-11-12)


아래는 개봉 사진 및 Dell U2311H 과 비교 사진입니다.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는 Radeon HD5770 입니다.


[후면 - DP, HDMI1(MHL), HDMI2, DSUB]


[전면 - 이크. 반사될까봐 옆에서 찍었는데 발이 나왔네요.]


[불량화소1 - 카메라로는 잘 안보이네요.]


[불량화소2 - 카메라로는 잘 안보이네요.]


[UDOO 보드 연결 모습] - HDMI 드디어 연결할 수 있습니다!


[하스스톤 캡쳐] 왼쪽 Alphascan AOC2369, 오른쪽 Dell U2311H

- 두 모니터 모두 설정 변경하지 않았습니다. AOC2369 쪽이 보다 밝다는 느낌이네요.


[베젤 비교 - 상단]


[베젤 비교 - 하단]


[듀얼 모니터 구성]

듀얼로 쓴다면, 회전이 되는 U2311H 를 서브로 쓸까 합니다.